연수원소개
교직원연수
학생교육
대안교육
정보공개
열린세상
나의학습방
▣ 운영일정
구 분 |
기 간 |
비 고 |
신청 기간 |
2024. 1. 4.(목) ~ 12. 12.(목) |
수강 기간 확보를 위해 신청 기간은 종료일 7일 전까지로 제한함 |
수강 기간 |
2024. 1. 4.(목) ~ 12. 19.(목) |
※ 단, 수강 신청 및 연수 기간은 연수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❍연수 대상자 구분
구분 |
신청 가능 대상자 |
[공통] |
유치원 교원, 초등교원, 중등교원, 교육전문직, 교육행정직, 교육공무직, 선수단 코치, 학교스포츠강사, 영어회화전문강사 등 |
[교원] |
유치원교원, 초등교원, 중등교원, 교육전문직원 |
[일반직] |
교육행정직원, 교육공무직원 |
▣ 개설과정
※ 공통은 교원, 일반직, 교육공무직, 기타직 모두 해당
번호 | 대분류 | 과 정 명 | 차시 | 모바일 |
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(교장·교감·행정실장용)평등한 일상,폭력예방교육 (고위직 과정) | 1 | Y |
2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(중국어 초보 학습자를 위한)나도 중국어로 이야기 한다! | 15 | Y |
3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(중등)사이버어울림 기본(역량)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(학교폭력) | 15 | Y |
4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(중등)사이버어울림 심층(유형)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(학교폭력) | 15 | Y |
5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(중등)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심층 프로그램 이해 및 실습 (학교폭력, 인성) | 16 | Y |
6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(초등)사이버어울림 기본(역량)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(학교폭력) | 15 | Y |
7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(초등)사이버어울림 심층(유형)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(학교폭력) | 15 | Y |
8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(고등학교용) (학교폭력) | 18 | Y |
9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(중학교용) (학교폭력) | 18 | Y |
10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(초등학교 1-2학년용) (학교폭력) | 18 | Y |
11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(초등학교 3-4학년용) (학교폭력) | 18 | Y |
12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(초등학교 5-6학년용) (학교폭력) | 18 | Y |
13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| 15 | Y |
14 | 행정일반 | 〔공통〕NEW! 사례로 배우는 교육행정 기획력 향상 | 15 | Y |
15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Talk! Talk! 일상에서 즐기는 토의·토론 | 15 | Y |
16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건축물에 담긴 역사 이야기 | 15 | Y |
17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공공재정환수법의 이해 | 5 | Y |
18 | 행정일반 | 〔공통〕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공간 | 15 | Y |
19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공유경제를 읽다 | 10 | Y |
2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공직자를 위한 다문화이해교육 (다문화) | 4 | Y |
21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(부패방지) | 7 | Y |
22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공직자의 의전과 매너 | 5 | Y |
23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교사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 | 15 | Y |
24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교실 속 세계여행 | 15 | Y |
25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교실에 즐거움을 더하는 보드게임 | 15 | Y |
26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교육과정 연계 다문화사회 세계시민교육의 실제 (다문화) | 15 | Y |
2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교육놀이, 신나게 놀아보자 | 15 | Y |
28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| 15 | Y |
29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교육분야 갑질 인식 제고(상호존중) | 4 | Y |
3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| 15 | Y |
31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교육정보통계시스템(EDS) 소개 및 사용방법 교육 | 3 | Y |
32 | 행정일반 | 〔공통〕기관 홍보업무 직무연수 | 10 | Y |
33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기본 단어만 알면, 나도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! | 20 | Y |
34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기초부터 탄탄하게 가르치는 초등영어 지도방법 | 15 | Y |
35 | 조직관리 | 〔공통〕끝내주는 보고서 | 4 | Y |
36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끝내주는 스마트폰 촬영 | 4 | Y |
37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낯설지만 궁금한 대안학교 이야기 | 15 | Y |
3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내 곁에 있는 소중한 제주어 | 10 | Y |
3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다르게, 그러나 똑같이 행복한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육 기초 | 30 | Y |
4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다문화사회, 다양해서 더 즐거운 학교 길라잡이 (다문화) | 15 | Y |
4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다문화사회와 상생의 인문학 | 10 | Y |
42 | 진로진학 | 〔공통〕다문화학생 진로·진학지도 및 상담의 이해 (다문화) | 15 | Y |
43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다양성과 공존의 이해, 교실에서 자라나는 세계시민 | 15 | Y |
44 | 조직관리 | 〔공통〕당신을 빛나게 할 스피치 전략 | 9 | Y |
45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대전의 역사와 문화 탐방 | 30 | Y |
46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! 사회적경제 교육 이해하기 | 15 | Y |
4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더불어 함께하는 민주시민 교육 | 15 | Y |
48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마을교육공동체에 눈뜨다 | 15 | Y |
4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50 | 조직관리 | 〔공통〕마음을 읽는 소통형 리더의 기술 | 2 | Y |
5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마음을 읽으면 생명이 보인다 | 15 | Y |
5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마음의 SOS(학생 자살과 자해 편) | 10 | Y |
53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만주·연해주 독립운동의 현장을 가다 | 15 | Y |
54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매너가 AI를 만든다 | 6 | Y |
55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먹거리의 세계문화 | 15 | Y |
56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명곡을 통해 보는 음악의 세계 | 16 | Y |
57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명화를 통해 보는 미술의 세계 | 16 | Y |
5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문학, 역사, 철학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| 15 | Y |
5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미세먼지 대응교육 | 15 | Y |
60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부패상황 자각하기 (부패방지) | 7 | Y |
61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부패앞에 단호해지기 (부패방지) | 8 | Y |
62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비대면 시대 스마트워크! 영상제작기술의 실제 | 15 | Y |
63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빅데이터 분석지원 서비스(EDB) 소개 및 사용방법 교육 | 2 | Y |
64 | 조직관리 | 〔공통〕사람을 움직이는 유일한 방법, 소통과 공감 | 2 | Y |
65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(부패방지) | 10 | Y |
66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산림치유의 이해 | 16 | Y |
6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삶이 머무는 학교공간 만들기 | 15 | Y |
6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색多른 한국사Ⅰ,Ⅱ(한국사) | 30 | Y |
6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생각이 열리는 독서토론 | 15 | Y |
70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생활 속에서 배우는 펀펀한 과학기술 | 10 | Y |
71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생활 속의 금융이야기 | 15 | Y |
72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세계인의 환경 보물섬 제주 | 15 | Y |
73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소통과 공감을 위한 쉽고 바른 우리말 사용방법 | 15 | Y |
74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수업 전 5분 안전을 잡아라 (안전교육) | 30 | Y |
75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쉽게 배우고 바르게 쓰는 우리 말글 | 15 | Y |
76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쉽게 배우는 목공교육 | 30 | Y |
7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| 15 | Y |
7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스토리와 함께하는 야생화 산책 | 15 | Y |
79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심폐소생술 | 3 | Y |
80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아동학대 예방 및 인권보호 | 14 | Y |
81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이행 가이드 | 3 | Y |
8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안전한 우리고장 충남 현장체험학습 | 15 | Y |
83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알뜰하고 쓸모있는 Edu-투어 가이드 | 15 | Y |
84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알면 쓸 수 있고 신장되는 특수교육 전문성 | 15 | Y |
85 | 조직관리 | 〔공통〕알쓸유교! 알아두면 쓸모있는 유용한 교육관계법령 | 15 | Y |
86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어서와! 온라인 수업은 처음이지? | 15 | Y |
87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-고등학교 국어 (학교폭력) | 15 | Y |
88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-고등학교 통합사회 (학교폭력) | 15 | Y |
8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-중학교 국어 (학교폭력) | 15 | Y |
9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-중학교 도덕 (학교폭력, 인성) | 15 | Y |
91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-중학교 사회 (학교폭력) | 15 | Y |
92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어울림 프로그램-초등학교 저학년 (학교폭력, 인성) | 24 | Y |
93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언택트 시대, 어떻게 가르칠까 | 4 | Y |
94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(부패방지) | 10 | Y |
95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역사에서 찾는 음식이야기 | 15 | Y |
96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영화 속 한국사 엿보기 | 10 | Y |
9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영화 수업을 통한 아이 마음 엿보기 | 15 | Y |
9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왕초보 최우임 교사의 좌충우돌 미국 여행기 | 15 | Y |
99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우리 그림, 문학에 취하다 | 15 | Y |
100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우리 문화 이야기 심화 Ⅱ(한국사) | 15 | Y |
101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우리 문화 이야기 심화 I (한국사) | 15 | Y |
102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우리 문화 이야기 심화 I, Ⅱ(한국사) | 30 | Y |
103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우리들이 만들어가는 안전한 학교, 함께 만들어 가요 (안전교육) | 15 | Y |
104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 된 국채보상운동 | 10 | Y |
105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유튜브, 학교를 만나다 | 15 | Y |
106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이순신 장군의 청렴리더십 (부패방지) | 8 | Y |
10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인공지능시대, 모든 교사를 위한 SW교육 | 15 | Y |
108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자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| 10 | Y |
10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자연의 마지막 경고, 기후변화 | 10 | Y |
110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작가의 숨결 따라 걷는 문학여행 | 15 | Y |
111 | 행정일반 | 〔공통〕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(장애인학대 및 장애인 대상 성범죄 예방 교육) | 2 | Y |
11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장애학생 인권 및 성교육 | 15 | Y |
113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재미있는 식물이야기 | 15 | Y |
114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적극행정의 이해 | 3 | Y |
115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제2의 전성기, 당당한 나를 위한 퇴직 후 인생설계 | 15 | Y |
116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제3차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 및 2022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학교계획 작성 방법(안전교육) | 2 | Y |
117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제주 유배길에서 역사를 배우다 | 15 | Y |
11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제주의 자연에서 배우는 생태환경교육 | 15 | Y |
119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| 3 | Y |
12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즐거운 동요교실 | 30 | Y |
12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및 사회적 인식개선 통합 교육 (직장 내 장애인식개선, 장애인식 개선) | 3 | Y |
122 | 행정일반 | 〔공통〕차세대 K-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| 10 | Y |
123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참여UP! 효과 쑥! 지방교육자치의 이해 | 8 | Y |
124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천년의 왕국, 신라를 찾아서 | 15 | Y |
125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천체관측 가이드 | 15 | Y |
126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청렴판단력 키우기 (부패방지) | 8 | Y |
12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청소년기 발달이해 | 7 | Y |
128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놀이) | 6 | Y |
129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상담) | 6 | Y |
130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아동 이해와 활동) | 6 | Y |
131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안전) | 6 | Y |
13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초등학교 두뇌 기반 교과별 수업의 이해와 실제 | 13 | Y |
133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친구야, 놀자! | 15 | Y |
134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의 실제 | 15 | Y |
135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평등한 일상,폭력예방교육 (4대 폭력예방_성희롱, 가정폭력, 성매매, 성폭력) | 5 | Y |
136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학교 안전 위험성진단 Skill UP (안전교육) | 15 | Y |
137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한 눈에 쏙 들어오는 동서양 고전 이야기 | 15 | Y |
138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한국의 궁궐 건축 | 12 | Y |
139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한눈에 쏙쏙 우리 역사이야기(한국사) | 30 | Y |
14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함께하는 특수학급 경영의 첫걸음 | 15 | Y |
14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‘한 학기 한 권 읽기’ | 15 | Y |
142 | 교수학습 | 〔중등〕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만들기와 놀이 게임으로 배움 이끌기 (학습부진아 능력 향상) | 15 | Y |
14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1년을알차게! 학급행사 길라잡이 | 15 | Y |
14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열린 독서·토론 교육 | 15 | Y |
14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Cheer up! Teaching up! Cheerleading! | 5 | Y |
146 | 진로진학 | 〔교원〕감정조절로 교실 행복온도 높이기 | 15 | Y |
14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고교학점제 관련 진로 및 학업 설계 지도 역량 강화 연수 | 15 | Y |
148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·수업·평가·기록의 이해 | 15 | Y |
14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| 15 | Y |
150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고민말고 Talk해요-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 방법 (학습부진아 능력 향상) | 15 | Y |
15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공감활동중심 인성교육 (인성) | 15 | Y |
15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관계회복 기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15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과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(봉사활동및동아리활동) 수업 모델 | 15 | Y |
15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사 교육과정! 나도 실천할 수 있다 | 15 | Y |
15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사, 감성리더십으로 깨어나다 | 13 | Y |
156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교사가 꼭 알아야 할 산업안전과 재해 예방 | 15 | Y |
15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사들을 위한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발달 | 15 | Y |
158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교사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| 15 | Y |
15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실로 ON 착한 소비 | 15 | Y |
160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실에서 만나는 영화교육(영화읽기부터 제작까지) | 15 | Y |
16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원을 위한 경제·금융이야기 | 15 | Y |
16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원의 원격수업 도구 활용 및 수업 적용 전략 | 15 | Y |
16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육과정 속에 퐁당 빠진 소프트웨어 교육 | 17 | Y |
16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육과정-수업-평가-기록의 일체화 | 15 | Y |
16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육연극을 활용한 교실 수업 | 15 | Y |
166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교육활동보호, 평화로운 학교공동체를 꿈꾸다(교육활동 침해 예방) | 15 | Y |
16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긍정 탐색(AI)을 활용한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 | 15 | Y |
168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기초 문해력 교육 | 15 | Y |
16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기초학력향상을 위한 체험 활동의 이해와 지도 방법-초,중학교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박물관,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(학습부진아 능력 향상) | 15 | Y |
170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기후위기·환경재난시대의 학교 환경교육 | 15 | Y |
17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내 손에 쏙! 온라인 수업 활용하기 | 10 | Y |
17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놀이, 학교에 행복을 더하다! | 15 | Y |
17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다양한 진로교육의 실제 | 15 | Y |
17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두뇌를 알고 교육을 보자 | 6 | Y |
17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디자인씽킹으로 그린 학교교육 | 10 | Y |
176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메이커교육의 이해와 활용 | 15 | Y |
17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미디어 문해력 교육 | 16 | Y |
178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미래로 가는 클래스룸(무선 인프라를 활용하는 스마트 수업) | 10 | Y |
17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민주시민교육의 실천 | 15 | Y |
180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배움과 협력이 있는 행복학교 이야기 | 15 | Y |
181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보직(예정)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| 15 | Y |
182 | 정책이해 | 〔교원〕복직교사 학교 적응 레시피 | 10 | Y |
18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빅데이터, 수업과 만나다 | 15 | Y |
184 | 진로진학 | 〔교원〕사례로 보는 행복한 진로디자인 상담 | 15 | Y |
18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사례중심 학교긍정 훈육법 | 15 | Y |
186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사이버폭력의 이해와 상담지도 | 15 | Y |
18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상상을 현실로! MAKER 교육의 실제 | 14 | Y |
188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새내기 교사 김쌤의 좌충우돌 학교 적응기 | 15 | Y |
18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새로운 접근! 코퍼스 기반 영어수업 만들기 | 5 | Y |
190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생각을 키우는 수업, 철학적 탐구공동체 | 15 | Y |
19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선생님들의 학교생활 고민 타파 | 10 | Y |
19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세계문화에서 만나는 교과 융합 수업 | 15 | Y |
19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소통하는 리더, 교사 퍼실리테이터 | 15 | Y |
194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소통하는 행복한 교실 만들기 | 15 | Y |
19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수업비평 노하우 | 15 | Y |
196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한 체육수업 레시피 | 15 | Y |
197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스마트한 학급 경영 | 15 | Y |
198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스포츠를 새롭고 다르게, 학교체육 역량강화 과정 | 15 | Y |
19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시민역량을 키우는 미디어교육 | 15 | Y |
200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아이도 교사도 행복한 회복적 생활교육 | 15 | Y |
20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아이와 함께 빚는 프로젝트 수업 | 15 | Y |
202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안전학교! 안심학교! | 15 | Y |
203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앞서가는 교사의 미래교육 엿보기 | 15 | Y |
20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언택트 시대, 커피 한 잔 마시며 끝내는 블렌디드 러닝 | 15 | Y |
20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연수레시피, 연수를 새롭게 디자인하다 | 6 | Y |
206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영상의 시대! 교육 크리에이터를 꿈꾼다. | 10 | Y |
20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영재학급 운영의 실제 | 16 | Y |
208 | 인문소양 | 〔교원〕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심미안 수업 | 15 | Y |
209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우리 함께해요! 전문적학습공동체 | 15 | Y |
210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우수 교육과정과 함께 하는 창의·융합 교실 만들기 | 15 | Y |
21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원격수업 디자인 | 15 | Y |
21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융합교육의 실제 | 15 | Y |
21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융합형 프로젝트 학습의 설계와 운영 | 15 | Y |
21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이거 하나면 충분하지! 범교과 통합형 환경교육 | 15 | Y |
21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인공지능이 만들어 갈 똑똑한 교육 | 15 | Y |
216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인성을 키우는 좋은 체육수업 만들기 | 10 | Y |
21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인성이 자라나는 행복교실 (인성) | 15 | Y |
218 | 진로진학 | 〔교원〕일이 즐거워지는 기술! 잡 크래프팅 하라 | 5 | Y |
21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자연을 벗 삼은 맨발걷기를 통한 지덕체교육 | 9 | Y |
220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작은 학교, 학교의 길을 묻다 | 15 | Y |
22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조물조물 생각을 만지는 창의 수업 | 15 | Y |
22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주제중심 학교예술교육의 실제 | 15 | Y |
22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중학교 국어.수학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 지원 전략 (학습부진아 능력 향상) | 15 | Y |
22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지금 당장 쓸 수 있는 ‘K-하브루타’ 비법 | 15 | Y |
22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지속가능발전교육 사례로 알아보는 세계시민교육의 실천 | 19 | Y |
226 | 진로진학 | 〔교원〕질문이 있는 교실! 물음표로 채워가는 느낌표 수업 | 15 | Y |
22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체육(스포츠)진로교육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228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초등학교 읽기, 쓰기, 셈하기 학습부진학생 지도 전략 (학습부진아 능력 향상) | 15 | Y |
229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초중등 교수학습과 저작권 | 7 | Y |
230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코칭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| 15 | Y |
23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영어수업자료 제작은 이렇게! | 15 | Y |
23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플립러닝을 통한 교실수업 개선 | 15 | Y |
23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학교 성교육 지도의 실제 | 9 | Y |
234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학교 응급 심리 지원 | 5 | Y |
235 | 정책이해 | 〔교원〕학교 혁신을 이끄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| 15 | Y |
236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학교에서 바로 쓰는 이미지, 음성, 동영상 편집마스터하기 | 15 | Y |
237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학교에서 영화만들기 | 10 | Y |
238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원 인식개선 연수 | 15 | Y |
239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학부모 교육참여에 대한 교사의 이해역량 강화 | 15 | Y |
240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학부모 상담 및 교육 참여 | 15 | Y |
241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학생 자율과 자치로 행복하고 민주적인 학급 만들기 10단계 | 10 | Y |
242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학생 질문 능력을 키우는 교실 수업 | 15 | Y |
243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학생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전략 | 10 | Y |
244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학생과 교사가 행복해지는 학급운영 노하우 | 15 | Y |
24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학생활동중심 맛있는 수업 쿡(cook)하기 | 15 | Y |
246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학습 데이터를 활용하는 개별화 수업 최고전문가 | 15 | Y |
247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함께 고민해요 단톡방-중·고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 방법 (학습부진아 능력 향상) | 15 | Y |
248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함께 만드는 수업, 함께 찾은 행복 | 15 | Y |
249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행복교실의 첫 걸음 '학생정신건강의 이해' | 15 | Y |
250 | 조직관리 | 〔교원〕혁신학교 일년살이로 미리 맛보는 혁신교육 | 15 | Y |
25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초등〕쉼( , )이 있는 행복놀이 | 15 | Y |
252 | 진로진학 | 〔교원-유초등〕쉽게 바로 쓰는 진로교육 | 15 | Y |
25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가정과 연계한 생활지도의 긍정적인 힘 | 15 | Y |
25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놀이愛 빠져 누리GO | 15 | Y |
25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생생한 놀이, 행복한 유아-메슬로우, 놀이로의 초대 | 15 | Y |
25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유아의 행복은 인성교육으로 | 15 | Y |
25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유치원 감성을 자극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| 15 | Y |
25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유치원 소통과 배려의 학급경영 | 15 | Y |
25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현장중심의 통합교육 | 15 | Y |
26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(중등)창의 융합형 인재,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디자인하다 | 15 | Y |
26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15色 보석같은 수업레시피 | 15 | Y |
26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통합과학의 이해 및 지도방법 | 15 | Y |
26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통합사회의 이해 및 지도방법 | 15 | Y |
26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·진학교육 | 15 | Y |
26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NCS 직업기초능력 교육을 위한 교수·학습 방법 | 15 | Y |
26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SW기반 창의융합 수업의 첫걸음 | 15 | Y |
26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가르치지 말고, Play하라 | 9 | Y |
268 | 생활교육 | 〔교원-중등〕고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| 15 | Y |
26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고등학교 교육과정 문해력과 재구성 | 15 | Y |
27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고등학교 통합과학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| 15 | Y |
27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고등학교 통합사회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| 15 | Y |
27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교사! 수업의 변화를 꿈꾸다 | 15 | Y |
273 | 진로진학 | 〔교원-중등〕교원의 진로코칭 역량강화 | 15 | Y |
27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중등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(기초과정) | 15 | Y |
275 | 정보기술 | 〔교원-중등〕도전을 응원하는 창업체험교육 | 10 | Y |
27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배움이 느린 학생의 이해와 지도 | 15 | Y |
27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사고력을 키워주는 서·논술형 평가 | 15 | Y |
27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삶을 위한 노동, 학교 노동인권교육과 만나다 | 15 | Y |
27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생각과 재미가 빵 터지는 웃어라 수학 | 15 | Y |
28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과학 공통 | 7 | Y |
28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국어 | 15 | Y |
28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기술·가정 | 15 | Y |
28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도덕 | 6 | Y |
28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물리·화학·생물·지구과학 | 8 | Y |
28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미술 | 15 | Y |
28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사회 | 6 | Y |
28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사회·역사·도덕 공통 | 9 | Y |
28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수학 | 15 | Y |
28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역사 | 6 | Y |
29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영어 | 15 | Y |
29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음악 | 15 | Y |
29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중등체육 | 15 | Y |
29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- 통합과학/과학탐구실험 | 8 | Y |
29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과학) | 15 | Y |
29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국어) | 15 | Y |
29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기술·가정) | 15 | Y |
29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도덕) | 15 | Y |
29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미술) | 15 | Y |
29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사회) | 15 | Y |
30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수학) | 15 | Y |
30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영어) | 15 | Y |
30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음악) | 15 | Y |
30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(체육) | 15 | Y |
30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수능형 평가 문항 제작 | 3 | Y |
30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 | 15 | Y |
30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| 15 | Y |
30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예술로 행복한 중등 수업 만들기 | 15 | Y |
30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온오프 연계 교육(블렌디드 러닝)의 실제 | 15 | Y |
30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(중등 과학) | 4 | Y |
31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(중등 국어) | 4 | Y |
31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(중등 사회) | 4 | Y |
31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(중등 수학) | 4 | Y |
31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(중등 영어) | 4 | Y |
31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융합교육의 이해 | 3 | Y |
315 | 진로진학 | 〔교원-중등〕자기주도 학습전형 진학지도의 이해 | 15 | Y |
31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자유학기 주제선택 활동 지도의 실제 | 15 | Y |
31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자유학기제 수업과 평가의 이해 | 15 | Y |
31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행복인성교육 | 15 | Y |
31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중등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 교육 | 15 | Y |
32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중등 기간제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| 15 | Y |
321 | 생활교육 | 〔교원-중등〕중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| 15 | Y |
32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중학교 교육과정 문해력과 재구성 | 15 | Y |
323 | 정책이해 | 〔교원-중등〕청소년 노동인권, 교사와 만나다 | 15 | Y |
32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청소년 사이버 인성 교육 | 15 | Y |
32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학생 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·학습 방법 및 자료 개발 | 15 | Y |
32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 평가 | 14 | Y |
32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거꾸로배움의 레시피 | 18 | Y |
32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현장중심의 통합교육(고) | 15 | Y |
32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현장중심의 통합교육(중) | 15 | Y |
33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(초등)창의 융합형 인재,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디자인하다 | 10 | |
33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‘한 학기 한 권 읽기’수업 역량 강화 | 15 | Y |
33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하기(초등 영어) | 15 | Y |
33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1~2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| 15 | Y |
33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~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| 15 | Y |
33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가르치지 말고, Play하라 | 9 | Y |
336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교과와 창ㆍ체가 함께하는 진로교육 | 15 | Y |
33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교사를 위한 학교 안 미술치료 | 15 | Y |
33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그림책으로 마음 열기 | 15 | Y |
33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기초 수해력의 이해와 실제 | 16 | Y |
34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 | 15 | Y |
341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다양한 진로집단의 이해와 협력 | 15 | Y |
34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도란도란 생태놀이로 왁자지껄 우리 학급 | 15 | Y |
34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배움이 느린 학생의 이해와 지도 | 15 | Y |
34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비대면 시대 학급운영 길잡이 | 15 | Y |
34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사고력을 키워주는 서·논술형 평가 | 15 | Y |
34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선생님이랑 찬찬히 배우는 한글공부 | 15 | Y |
34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, 어떻게 할까요? | 15 | Y |
34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 | 15 | Y |
349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손에 잡히는 진로교육 | 15 | Y |
35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수업 나눔으로 내 수업 성찰하기 | 15 | Y |
35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수업 쏘옥! 과정중심평가 | 15 | Y |
35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수영교육 지도역량 신장을 위한 초등 생존수영 | 15 | Y |
35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 | 15 | Y |
35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슬로리딩 영어수업 이야기 | 5 | Y |
35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| 15 | Y |
35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예술로 행복한 초등 수업 만들기 | 15 | Y |
35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원격수업 학생평가의 실제 | 4 | Y |
35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융합교육의 이해 | 3 | Y |
359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| 15 | Y |
360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진로교육의 기본이론과 상담 | 15 | Y |
36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거꾸로 실험 | 15 | Y |
36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 교육 | 15 | Y |
36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기간제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| 15 | Y |
36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수학 내용 전문성 향상 과정(초1~2학년군) | 15 | Y |
36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수학 내용 전문성 향상 과정(초3~4학년군) | 15 | Y |
36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수학 내용 전문성 향상 과정(초5~6학년군) | 15 | Y |
36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 저학년을 위한 한글과 셈하기, 쉽게 제대로 가르치기 | 15 | Y |
368 | 생활교육 | 〔교원-초등〕초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| 15 | Y |
36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초등학교 교육과정 문해력과 재구성 | 15 | Y |
370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초등학교 진로교육 기획 | 15 | Y |
371 | 진로진학 | 〔교원-초등〕초등학교 진로교육 전문가 되기 | 15 | Y |
37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 평가 | 14 | Y |
37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한글 책임교육을 위한 수업 역량 강화 | 15 | Y |
37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거꾸로배움의 레시피 | 18 | Y |
37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현장중심의 통합교육 | 15 | Y |
376 | 조직관리 | 〔일반직〕계약업무의 이해 | 15 | Y |
377 | 행정일반 | 〔일반직〕교육공무직원 인사 노무관리 이해 | 15 | Y |
378 | 생활교육 | 〔일반직〕급식소 안전 | 11 | Y |
379 | 정책이해 | 〔일반직〕알기 쉬운 물품관리 실무 | 15 | Y |
380 | 생활교육 | 〔일반직〕여성, 고령, 사무직근로자 안전 | 10 | Y |
381 | 정책이해 | 〔일반직〕학교회계 예산의 이해 | 15 | Y |
382 | 생활교육 | 〔교원-중등〕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383 | 생활교육 | 〔교원-초등〕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384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학교운동부와 학생선수의 이해 | 15 | Y |
385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소통과 공감의 수업 만들기 게임리터러시 교육 | 15 | Y |
386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먹거리 생태전환교육 | 3 | Y |
387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그림책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 | 3 | Y |
388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미래 Z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389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제주4·3의 흔적을 찾아서 | 15 | Y |
390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삶의 쉼표 통합예술과의 랑데부 | 10 | Y |
391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블렌디드 러닝 속 다양한 TOOL 활용하기 | 15 | Y |
39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교직원을 위한 맞춤형 재무설계 | 15 | Y |
393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아이를 존중하는 긍정 양육(부모 교육) | 4 | Y |
394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| 15 | Y |
395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| 15 | Y |
396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나를 알고 우리를 품는 슬기로운 토론연극 | 15 | Y |
397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초등돌봄교실 운영 실무 | 10 | Y |
398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| 15 | Y |
39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AI 기반 '책열매' 활용하기 | 8 | Y |
40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뉴노멀 시대, 아동·청소년의 정신건강 | 15 | Y |
40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지역 안전체험관을 통한 체험중심 학교 안전교육 | 15 | Y |
40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혁신 | 15 | Y |
403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강화 | 15 | Y |
404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알기 쉬운 이해충돌방지법 (이해충돌방지) 2기 | 4 | Y |
40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 학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초) | 10 | Y |
40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 학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중) | 13 | Y |
40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 학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(고) | 13 | Y |
408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 학생부 기재 관련 도움자료 활용을 위한 원격 연수(초) | 10 | Y |
40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 학생부 기재 관련 도움자료 활용을 위한 원격 연수(중) | 13 | Y |
41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 학생부 기재 관련 도움자료 활용을 위한 원격 연수(고) | 13 | Y |
411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어울림 프로그램-초등학교 고학년 (학교폭력, 인성) | 22 | Y |
41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공감과 소통을 위한 교실 속 다문화교육 (다문화) | 15 | Y |
413 | 행정일반 | 〔공통〕우리가 알아야 할 정보공개제도 (정보공개) | 4 | Y |
414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우리나라 세계지질공원 탐방기 | 15 | Y |
415 | 인문소양 | 〔공통〕안전한 우리 수산물 레시피 | 2 | Y |
416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독도e런 | 15 | Y |
417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| 15 | Y |
418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기본과정 | 10 | Y |
419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실무과정 | 5 | Y |
420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어린이 환경보건을 위한 어린이활동공간 관리방안 | 15 | Y |
421 | 정보기술 | 〔공통〕인공지능의 교육적 역할 및 윤리적 활용 | 5 | Y |
42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| 15 | Y |
423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학생정신건강 이해 및 관리 | 5 | Y |
424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교원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| 15 | Y |
425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AI 교육 플랫폼과 함께하는 정보 수업 | 15 | Y |
426 | 정보기술 | 〔교원〕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| 18 | Y |
427 | 생활교육 | 〔교원〕교원의 사이버폭력 예방·대응 역량 강화 | 15 | Y |
428 | 정책이해 | 〔교원〕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(꿈지락) 교원 연수 | 15 | Y |
429 | 정책이해 | 〔교원-유치원〕유아·놀이 중심 「2019 개정 누리과정」 | 15 | Y |
43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2019 개정 누리과정(심화)– 관찰과 평가를 통한 유아의 놀이지원과 가정과의 연계 | 15 | Y |
431 | 교수학습 | 〔교원-유치원〕유치원 고충상담원 교육 | 15 | Y |
43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초등〕학교흡연예방사업 담당교원 직무연수 | 15 | Y |
43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학교흡연예방사업 담당교원 직무연수 | 15 | Y |
43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쉽고 재밌게 적용해보는 중학교 교과 연계 흡연예방교육 | 15 | Y |
435 | 정책이해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,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436 | 정책이해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 정책의 방향과 이해 | 3 | Y |
437 | 정책이해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와 학교 공간 혁신 | 5 | Y |
438 | 정책이해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 운영 따라잡기 | 3 | Y |
439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,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| 3 | Y |
440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교육과정 기획의 이론과 실제 | 5 | Y |
441 | 정책이해 | 〔교원-중등〕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업설계·이수지도의 이론과 실제 | 5 | Y |
442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의 이해와 실제 | 15 | Y |
443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직업계고 원격 수업 방법 과정 | 15 | Y |
444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에 대한 이해 | 15 | Y |
445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우리도 시민, 학생 참정권(선거)교육 시작하기 | 10 | Y |
446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학교 밖 전문가를 위한 고등학교 학생 교육 길라잡이 | 15 | Y |
447 | 교수학습 | 〔교원-중등〕신산업 기술 분야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 과정 | 15 | Y |
448 | 행정일반 | 〔일반직〕교육시설법 하위규정(안전·유지관리기준) | 7 | Y |
449 | 인문소양 | 〔교원〕우리는 행복한 교사를 꿈꾼다 | 15 | Y |
450 | 조직관리 | 〔공통〕경제학이론을 배우고 실천해보기 | 10 | Y |
451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신나는 교과협력수업 | 10 | Y |
452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신기술 기반 미래교육 입문하기(AI, AR/VR,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중심) | 15 | Y |
453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대안교육, 교육의 미래를 잇다 | 15 | Y |
454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세계시민교육이 바라보는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 | 15 | Y |
455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안전사고 제로, 자신만만 체육수업(안전 실기 지도법) | 15 | Y |
456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교실을 바꾸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&학급경영 | 15 | Y |
457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타로로 배우는 공감대화 | 12 | Y |
458 | 행정일반 | 〔일반직〕나이스 급여 사용자연수 | 15 | Y |
459 | 행정일반 | 〔일반직〕학교시설의 이해와 관리 | 15 | Y |
460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준비물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교실 속 인공지능(AI) 교육 | 15 | Y |
46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스마트 패드를 활용한 교실 놀이 플랫폼 | 15 | Y |
462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(1시간)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공공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(아동학대 예방) | 1 | Y |
463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(2시간)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공공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(아동학대 예방) | 2 | Y |
464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(부정청탁 방지) | 7 | Y |
465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세상을 바꾸는 힘, 공익신고 (부패방지) | 8 | Y |
466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알기 쉬운 공직자 행동강령(부패방지) | 12 | Y |
467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청탁금지법의 이해 (부정청탁 방지) | 6 | Y |
468 | 생활교육 | 〔공통〕2024 긴급지원 신고의무교육 | 1 | Y |
469 | 교수학습 | 〔교원〕2024 법정의무교육①(학교폭력예방교육/인성교육/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교육) | 5 | Y |
470 | 교수학습 | 〔일반직〕2024 법정의무교육①(학교폭력예방교육/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교육) | 3 | Y |
471 | 교수학습 | 〔공통〕2024 법정의무교육② (장애인식개선/장애인학대 및 장애인대상 성범죄예방교육/성희롱‧성폭력‧성매매‧가정폭력 예방교육) | 8 | Y |
472 | 정책이해 | 〔공통〕2024 법정의무교육③ (정보공개 제도/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교육/부패방지교육/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) | 7 | Y |
※ 상기 과정은 교육정책, 법령 개정, 오류 발견 등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